자동차 소모품 교체 주기 PART 1 < 브레이크 오일 / 브레이크 패드>

자동차 소모품 중 일부는 자동차의 안전과 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교체 주기를 꼭 지켜야 합니다.
자동차 소모품 교환 주기를 지키지 않으면 자동차의 안전과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교체 주기를 꼭 지켜야 합니다.
그렇기에 자동차 소모품 교환 주기를 숙지하여 자동차를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 관리할 수 있도록 자동차 소모품 교환 주기를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브레이크오일

브레이크 오일은 자동차의 안전에 중요한 소모품으로 교체 주기를 놓치면 브레이크 페달이 느슨해지거나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며
자동차의 브레이크 시스템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자동차의 안전과 수명을 위해서라도 꼭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그렇기에 브레이크 오일 교체 주기를 정확히 알고 교체를 하면 자동차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체 비용은 자동차 정비비용 중에서도 비교적 저렴한 작업입니다.

– 교체 주기 –

주행거리 기준: 3만~6만km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 기준: 12~24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으며 오일의 양의 변화가 있을 시 보충하거나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레이크패드

브레이크 패드 교체는 차량 안전과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작업으로 차종, 운전 습관, 주행 환경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시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주기적으로 패드 상태와 마모도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체시기는 패드 마모 인디케이터가 디스크에 맞닿으면서 소리가 나면 교체를 해야합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차종마다 다른 부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알고 교체해야 하며 차량 브랜드에 따라 금액은 다르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교체 비용은 공임과 부품 비용으로 구성되며 평균 공임비는 2만 원에서 3만 원, 부품비는 3만 원에서 4만 원 정도입니다.
브레이크 패드 미교체시 차량 제동 시간이 길어져 사고 위험이 높아질 수 있고 교체를 잘못하면 차량의 성능과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부품의 품질도 중요한 요소이므로 신뢰성 있는 부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 교체 주기 –

주행거리 기준: 2만~3만km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 기준: 12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으며 패드에서 소음발생시 체크 후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